여행

이스타항공 수하물규정(위탁/기내)

감성충만 감성만 2015. 7. 16. 23:27
728x90
반응형

 

이스타항공 국제선 수하물 규정 안내

 

수하물인데  수화물로 검색을 많이 하시는것 같네요 ㅎㅎ

 

 

저는... 이스타항공인데..

 

왜 자꾸만  티웨이 항공으로 포스팅을 했던건지..

 

 

 

 

여행경비를 한푼이라도 아끼고 싶은 마음에

 

많은 시간을 들여서 

 

항공권도 알아봤는데..

 

어이없이 수하물때문에

 

추가 비용을 내게 되면.. 가슴 아프겠죠..??

 

 

 

그래서 미리 꼼꼼히

이스타항공 수하물 규정을 체크해봤습니다.

 

3박4일 일정내내  검색해보고

또 검색해보고 하다보니..

 

이제는 외웠네요..;;

 

 

 

우선!

 

이스타항공 위탁수하물규정

15키로까지는 무료

 

1키로 초과시 1만원씩 추가

 

티켓팅할때 보면 저울이 있어요~

미리 달아봐도 좋을것 같아요. .

 

저는 대략 7키로 정도??ㅎㅎ

잔뜩 사올려고 일부러  여행 짐을 최소화했어요.

 

 

 

 

 

 

이스타항공 기내수하물 규정

 

가로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미만

 

7키로 미만의 짐만 가능!

 

 

그런데??

기내수하물의 경우에는 따로

 무게를 재거나 하는건

없더라구요.

 

왠지 백팩에 아령을 들고 타도

안무거운연기만 잘해낸다면

 

문제없이 들어갈수 있을듯? ㅋ ㅋ

 

 

저는 무조건 3키로씩은 다 여유를 두고서

짐을 준비했던터라..

 

뭐 크게 노심초사하거나 할건없었는데요.

 

 

기내 짐을 가져가는 분들 대부분을 보니

양손 가득 짐을 들고 가시는 분도 있더라구요.

 

사실.. 물건을 사다보면 면세점에서도 그렇고

예상치 못한 짐들이 많이 생길수 있을것 같긴 해요.

 

 

 

 

 

그리고 이스타항공이

올때 갈때 조금씩 차이가 있어서 그렇긴 한데..

 

최저가이다보니

 

좌석간의 폭이 상당히 좁았습니다ㅠ_ㅠ

 

최저가는 최저가이지..

할인을 많이 해주거나 럭키한 개념은 아니라는걸..

다시한번 절실히 깨달은 순간..

 

물론 비행시간이 짧으니 좁은게 큰 영향은 없을듯 한데..

 

가는 편에서는  에어컨도 약하고..

사람도 많아서 정말.. 식은땀나고..

공항온 기념으로 대공황 상태였음..

 

 

무튼..

 

그 좁은 와중에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정말 어떤 개념이 옹골차게 있으신분이

 

좌석을 뒤로 끝까지 재끼고 가더군요..

 

신기한건 바로 그 뒤에 앉으셨던분..

 

바로 우리 옆에 앉아 있었는데..

 

말도 못하시고..   툭툭 무릅으로 치면서 신호를

보내시는듯 하긴했는데..

 

앞에있던..여자분.. 대략.. 20대 후반쯤될듯한데..

 

전혀..   미동도 없이 그대로 재끼고 고고~

 

진짜.. 내가 얘기를 해줘야하나 고민하다가..

오지랖인가 싶다가.. ㅋ ㅋㅋ  

.   그냥 졸립기도 해서 잠

 

 

이스타항공 

돌아오는 편은 예상과달리

티켓팅을 우리나라 직원분들이 해주시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표정과 분위기를 볼때..ㅎㅎ

 

조금.. 애매하겠다 싶으면

 

수하물에서 빼서  기내로 가져가는게 낫겠다 싶더라구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