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염승환 부장님의 2021년 주식 추천 종목

감성충만 감성만 2021. 1. 2. 00:54
728x90
반응형

 

대선 당시에 테마주에 이리저리 휘둘리면서 

아는 사람이 하는 얘기를 들으면서 

급락 / 급등을 하는 종목을 오다니면서 

300만원이 30만원이 되는마법을 맛본게 

제 주식의 첫 시작 이었습니다. 

 

그때가 벌써 10년전인데. 

주식 계좌도 갖고 있었고 / 이런저런 기회도 있었지만 / 

주식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 

 

얼마전부터 kbs1 라디오를 듣다가 

그당시 염승환 차장님의 방송을 듣고 

조금씩 혼자 마음이 흔들리다가 결국 주식 계좌를

새로 만들어서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집값이 한없이 오르는 상황과 

이런저런 내일을 알수 없는 대책들의 리스크를 보며 

부동산을 투자하는건 불가하고 / 

 

경제라디오를 들으면서 주식이 좋다 좋다 하니

소액으로라도 제태크를 해야되나?라는 생각을 갖다가 

결국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여전히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나 / 

기업에 대한 공부는 하지 않고 

 

하루하루 염승환 부장님의 방송을 보고 

종목을 고르고 그냥 그날의 

감에 따라서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소액으로 시작하고 / 소액으로 하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ㅎㅎ

수익을 보고있으면 조금씩 더 넣고 

 

염승환 부장님이 강하게 추천하시는것 같은데? 

싶으면 더 넣고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ㅎ ㅎ

 


처음에 계좌를 만들고 

그냥 팬심에서 

네이버 / 카카오 주식을 사고 

 

그다음에 염승환 부장님의 추천 종목인 

삼성전자를 샀습니다.  (그당시 6만원 정도였는데..)

 

염승환 부장님이 건강검진으로 

하루 쉬시던날 / 

코스피도 부진하고 / 

전문가들의 경고가 많아지고 / 

삼성전자도 7만원대에서 흔들려서 / 

이정도면 됐다 하고 팔았는데.. 

그다음날! 상승 ㅎ ㅎㅎ 

 

(염승환 부장님의 방송을 보니 

쉬시는 날마다 장이 안좋고 

저처럼 흔들리는 분들이 많았다고 하시더라고요) 


 

아무튼..ㅎㅎ 

삼성전자의 판단 미쓰 이후에 

다른 전문가의 경고는 참고만하고 

염승환부장님의 방송에 좀더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파이도 좀더 키워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염승환 부장님의 2021년 주식 추천 종목 

 

 

주도주 / 턴어라운드 / 회복 주 등등 테마를 나눠서 정리해주셨습니다. 

 

일단 제가 까먹을 까봐 

생각정리도 할겸 하는 포스티잉라서 /

제가 관심있게 본 부분만 기록했습니다 ㅎㅎ 

 

저는 염승환 부장님의 차트중에서 / 주도주 내에서만 

선택하려고 합니다 

 

 

반도체는 다들 많이 올랐는데 

염승환 부장님은 아직도 좋다고 하십니다. 

 

디램 비중은 줄이고 / 낸드 쪽으로 

좀더 투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오테크닉스는 다크호스가 될거라고 하셨고  / 

현대기아차는 많이 오른 상황인데 

현대모비스가 많이 못오른 상태이니 

가격 매력이 있다고 하셨는데 

 

현대 모비스나 / 자동차 관련해서는 

많은 전문가분들이 현 코로나 시대에 

많이 추천하는 종목인것 같습니다. 

 

 

삼성SDI도 마지막에 많이 올랐죠..

좀 많이 사둘걸 하는 아쉬움. 

 

 

만도 / 한라홀딩스도 추천해주셨습니다. 

 

 

저는 한라홀딩스를 추가로 사야할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다음 SKC 

 

녹십자는 상한가 가기전에 

뉴스에서 보도되는걸 보고 오르겠네? 하고 

그냥 지나쳤는데..ㅎㅎ 

그다음날부터 쭉쭉뻗는걸 보고 아쉬움. 

 

 

 

 

 

 

턴어라운드 형은 

다시 회복될것으로 예상되는 주로 

 

현대백화점을 특히 강조하셨는데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KG모빌리언스도 

말씀해주셔서~ 계속 보유중인데 ㅎㅎ 

서서히 올라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ㅎㅎ 

 

 

염승환 부장님의 추천과 

저 개인적인 선호하는 기업에 대한 투자를 하면서 

현재는 5%대의 수익을 갖고 있는 상황인데...ㅎㅎ 

 

내년에도 잘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