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투표 장소 아무대나 가서 해도 되나요~?

감성충만 감성만 2020. 4. 11. 13:52
728x90
반응형

투표 장소 아무대서나 해도 되나요??? 

 

오늘 사전 투표를 하고옴 

 

사전 투표의 경우에는 본인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와 다른곳에서 

투표가 가능하다. 

 

 

그런데 나는 이정보를 모르고, 무조건 내 주소지로 가야하는줄알고 / 

가서 투표했다. 

 

 

어째뜬 가까이에 투표소가 있어서 수월하게 투표를 할수 있었다. 

 

 

투표용지의 경우에는 

후보자를 뽑고 / 

 

정당을 투표하는 두장의  투표용지를 받게 된다. 

 

 

정당을 투표하는 용지를 받고 당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것 같다. 

 

정당명도 많이 바뀌기도 했고/ 유사당도 많이 생기고.. 

듣보잡 당도 있고, 

 

아무튼, 그놈이 그놈이라는 얘기가 있지만, 

 

선거권을 행사함으로써, 국민의 목소리를 낼수 있다고 생각하니깐... 

 

선거 제도 자체가 민주주의다 라고 하지만, 당선이후에는 

어찌보면 소수에 의한 통제 사회가 되니, 이게 결론적으로 

민주주의가 맞는것일까 싶긴하지만, 

 

어째뜬 투표를 하고 ! 

 

 

관내 관외 이렇게 구분이 되는데 

 

오늘로 사전 투표가 마감되니, 

 

이후 정식 선거지정일에는 본인의 주소지 상에서만 투표를 할수 있겠다. 

 

 

 

 

결과적으로 

 

관외가 줄이더 짧았다. 

관내가 더 많은 사람들로 줄을 이었다. 

 

아이를 동반하지 말아달라는 주의도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온 분들도 많고, 

 

간격 1미터를 유지하자고 했지만, 

촘촘이 줄을 선 모습에 당황스럽기도 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