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전기요금절약하는방법.

감성충만 감성만 2014. 1. 21. 01:49
728x90
반응형

누진세의 원리!!

 

요며칠  전기세와 도시가스비 고지서를 받고.. .좀..

 

등이 따가워 지더라구요.. 내가 그렇게 많이 썼나 싶고..

 

돈도 너무 많이나와서요 ㅠ_ㅠ

 

 

누진세가 전기요금에 적용된다는 것인데..

 

 

소득이 많으면 그만큼 세금을 더 내야 하는데

 

 그걸 전기요금에도 적용시키겠다는 뜻이 되겠죠.. 

 

즉.. 소득이 많으면 전기요금도 많다는 생각인것 같은데...

 

 

 

 

 

 

 

 

 

 

 

정말 기본 전기만 사용한다고 생각했는데..

 

가스비가 많이 나와서 가스비를 아끼려고 

 

아침시간에 잠깐잠깐  전기히터를 틀어야지 한게.. 

 

 

또 전기요금이 올랐으니... 히터도 이젠... 장식용품으로 써야 할것 같네요.. 

 

 

 

 

글쎄.. 세금을 어떻게든 더 걷는 다는 방법이 

 

경제 상위층에 있는것이 아니라..   중하위층으로 책임이 전가 되는게 아닌가 싶네요..

 

 

여전히 있는 사람들은 세금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박사고 잘 피해가고 할텐뎁..

 

솔직히..  국민4대의무해서 납세의무를 넣었다면..

 

그만큼 나라에서 세금을 잘 써준다면.. 아낌없이 세금을 내지 않을까 싶어요..

 

 

진짜 내가 세금을 많이 내는것도 아니지만.. 왠지 호화 청사를 보거나

쓸데없이 운영되는 국가기관을 보거나 할땐..  다 내돈이 나간것처럼 아깝고 그렇더라구요..

 

 

바라건데,,, 정말 국민이 한푼한푼 얼마나 아끼고 또  국민이 내는 세금이 얼마나 귀한지를

 

제발좀..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오늘 함박눈이 왔는데... 도시가스요금좀 아껴보겠다고..

보일러를 약하게 해놨다가  얼어서 멈춰있었어요..

 

아 진짜... 수리비 나올까봐 식겁했는뎁.. 다행히 잘 돌아가네요.. ㅋ 

 

 

 

 

 

 

 


 

누진세의 원리 전기요금적용.. .

글쎄.. 취지는 좋지만..  어찌보면..

 

경제 취약층이 난방효율이 더 낮고  아무래도 난방기기 전력 효율이 더 낮거나 해서..

 

특히나.. 없는 사람들이 이런 누진세 적용을 보고.. 더 전기를 안쓰거나 하겠죠..

 

실질적으로 정말.. 추위에 떨면서 자는건 제가 봐도 그건 아끼는건 아닌것 같은뎁..

 

그렇게 하는 분들이 많을듯 싶네요..

 

 

 

 

흠.. 저같은경우에는 평소에도 너무 아낀다고.. 심하다, 쪼잔하다 이런얘기를 종종 듣는뎁...

 

이번에 도시가스요금이나 전기요금 나온걸 보니... 더 아낄방법이 없나..

 

내가 흥청망청 전기를 썼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전기요금 누진세 적용... ??..

 

많이 걷은 세금이.. 제발..  모든 국민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는 복지에 쓰이길 제발제발 바랍니다. ..

 

누진세의 원리와 전기요금 절약하는 방법 

 

대기전력 소모를 막기위해서는 절전이 가능한 멀티탭을 쓰는게 좋구요.. (저도 바꿔야 겠네요)

 

그리고.. 최대한 내복이나 양말로 몸의 체온을 유지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창문에 에어캡!! ㅎ 이건 필수죠!!

 

그리고 도시가스 난방의 경우 !!

 

저처럼 아낀다고 보일러를 껐다 켰다 하시는 분들 있으실까봐 드리는 말씀인데 

 

보일러를 껐다 켰다 하면  켰을때의 연소량이 많아서 오히려 요금이 더 많이 나온데요

 

그냥 적정온도를 두고 유지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ㅎ 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