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하는방법

감성충만 감성만 2015. 4. 9. 16:13
728x90
반응형

트랙스 에어컨필터 교체하는방법



정말 어지간해서는.. 정보성 포스팅 보다는 

광고형 노출형 포스팅을 하지만... 


왠지 급한마음으로 그럴수록  네이버에서 저를 멀리할것 같아서,, 


오랜만에  정보성포스팅을 합니다~ ㅎㅎ 



이번에.. 정보성 포스팅을 하면서 느낀점인데, 


뭔가를 하면서  블로그에 포스팅할것을 염두하고 사진을찍고 

글을 구상해 낸다는것이 정말 쉬운일이 아니라는것을 느꼈습니다 ^^; 






트랙스클럽카페에서 

에어컨 필터 교체하는 방법을  


보기만했었는데... 공임비 1만원 가량을 아낄수 있으나.. 

손고자인경우에는.. 부속이 파손되면  

돈이 배는 더 들게 될수 있다는.... 


협박 아닌 협박적인 글을 보고... 


그래.. 나중에 서비스센터에서 하자 생각했는데.. 



코스트코에서 차량 필터를 세일하는것을 보고.. 

지나치려다가.. 왠지 모르게 트랙스 필터도 있으려나?? 


하고 봤는데...  목록중에 있어서.. 뚜둔.. .


그냥 왠지 나도 모르게 뭔가에 홀린듯  


보쉬 필터중에 트랙스 호환이되는 1번 필터를... 속에 파고들어가서 뒤지게 되었네요;; 


근데 진짜... 신기하게 그 많은 필터중에  1번필터는 딱 1개만 있었네요 ㅋ ㅋ  


바닥까지 다 뒤져서 한개 찾아서 ㅋ ㅋ 득탬했다고 생각하고 구매 ㅎ ㅎ


7~9천원 정도에 구매했던것 같은데.. 



나중에 이마트에서 보니  타사 필터 5천원;;; ㅎㄷ ㄷ


그냥 보쉬께 퀄리티가 높겠지 하고 위안.. 







설명서보다 ~ 카페글이 훨씬 도움되요!! 




자~ ! 그럼 트랙스에어컨필터 교체하는 방법으로 고고!! 


참고로 전 진짜 손고자 입니다 ㅋㅋ 


용기내세요 ㅋ ㅋㅋ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저.. 박스 우측에 보면 지지대를 깨물고 있는게 있는데요 

그걸 조여줘서 땡겨주면  필터가 빠져요~ 






저는 평집게로 우측 필터고정하는것을 눌러서 빼줬어요~ 






빼고 서랍을 딱 열고 나면 저렇게 필터 덥게가 있는데 


... 카페에 있는 글을 보고 몰랐던 부분인데, 

전 필터 빼는게 어려운건줄 알았는데, 이 서랍빼는게 어렵더라구요. 


가만보니 요령이있습니다. 

서랍속의 중앙 위부분을 휘어지게끔 왼손으로 밀어 올리고 

오른손으로 우측을 좌측 방향으로 밀어주면서 빼면되요~ ㅋ ㅋ 


말로.. 하니 어렵네요.. 










기존 필터와 새필터.. .사진은 그냥 막  ㅋㅋ 




필터 뺄때 뺀 방향 꼭 체크하세요~ 넣을때 어찌 넣었더라?? 해깔리면 멘붕 ㅋ ㅋ 


그냥 글씨가 맞게 보이는 쪽으로 빼고 넣어준다고 생각하면 쉽겠네요 



이제는 다시 역순으로 해주면되요~~ 



트랙스 에어컨필터교체~ ㅎㅎ  

앞으로 저는 공임비를 벌었네요 ㅋ ㅋㅋ  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