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쇼핑몰 운영일기

감성충만 감성만 2022. 1. 11. 20:26
728x90
반응형

스마트 스토어 하시는 분들 

아침마다 순위 올려드려요 이런 광고글.. .

보고 혹하시죠??? 

저도 솔직히 혹해요. 

그런데 안됩니다.   매출이 나와도 잠시에요. 

오히려 나중에 더 힘들어져요 

 

제가 전에 상표권 등록 굳이 안해도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혹시 내가 3년이상 됐다. 

 

그러면 조금 고민해보세요. 

다른 이유는 아니고 네이버에 브랜드 카테고리라고 있거든요. 

최저가랑 브랜드..  원래 있던거고 

 

상품을 묶는 개념인데 

제 카테고리 상위업체는 대부분 안묶여서

저는 오히려 묶인걸 풀고 저는 안묶일려고 일부러 상품명 다르게 하고 

분리 시켰거든요. 

 

그런데 요즘에또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에 상품을 묶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때 조심할건 최저가로 묶으려고 이샵 저샵 상품 복사해서 넣는거.. 

단기간 효과를 볼지 모르지만. 

잘나가던 상품도 내려오는 일이 될수 있습니다.

저도 상위 1,2위 잡던게 사라졌었습니다. 

 

이런 작업 하려면 왠만하면 1페이지 밖으로 밀린것들로만 시도하세요. 

그리고 잘못 시도하면 스토어 자체에 패널티가 가니 주의하시고요 

 

상표권을 초반에 얘기한건 

내 상품의 브랜드 성이 있고 ,  

상표권이 있으면, 브랜드 신청이 돼요 

 

사실 저는 기획력이나 트랜드를 읽는 능력이 없어요. 

그냥 매체에서 진행하는 도전들을 유심히 보는거에요 

 

네이버가 초반에 하는 사업들에 뛰어드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같이 하다보니깐. 간혹 잘안되고 사라지는 서비스들도 있지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예전에 샵엔이었거든요. 

그때는 쪼끔만 해도 네이버 메인 배너 자리 공짜로 줘서 

주문으로 혼쭐 나고.. 그랬는데. 

지금은 정말 많이 상향 평준화 됬죠. 

 

남들이 스마트 스토어 최고다 했을땐 

초반 코치 해주는것보다 더 노력해야죠 

 

네이버가 초반에 쇼핑라이브 진행할때 네이버 티비 만들었을때 

정말 제가 폰으로 대충 찍어서 올린것들이 있는데 

처음 시도하는 사람이 얼마 없으니까 제 영상들을 다 ~ 위로 띄워줘서 

하루만에 조회수 5만 나오고 그랬었는데..  

 

브랜드 접수하면 네이버에서 이런저런 서류 / 자격요건을 얘기해요 

그런걸 맞추다 보면 어느덧 내가 브랜드가 되있는거에요. 

 

네이버 쇼핑탭은 중요하고 

업종에 따라 최저가 카테고리 브랜드 카테고리를 공략할수 있는데. 

내 상품 카테고리를 한번 검색해보고 

진입방법에 대해 아는건 중요한것 같아요. 

 

혹시 상표권 갖고 계신 분들은 도전 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랑 경쟁사이신분들도.... 해보시면 좋겟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