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명품을 사면 안되는 이유 미끼효과?

감성충만 감성만 2023. 3. 31. 18:59
728x90
반응형

나 자체를 브랜딩하고 나의 자존감을 끌어 올려주는 게 

뭐가 있을까요???  장롱에 모셔둔 명품백?

과연 그럴까요?

지금 당신이 명품을 사면 안되는 이유?? 

 

박보스가 제일 좋아하는 공유입니다. 

그다음에 이동욱 

 

자 공유와 이동욱중 외모로만 볼 때 당신의 선택은??

다들 고르셨나요???

 

자 이제 한명을 더 추가할게요. 

추가된 한명은 태국 공유입니다. 

 

자 이제 다시 선택을 해볼게요.

선택을 바꿔도 됩니다. 

어떤 선택을 하셨나요??

 

대부분의 사람은 공유와 이동욱이 있을 때 

반반의 비율로 선택이 되지만 

짝퉁 공유의 등장으로 

대부분 이동욱을 선택했던 사람도 공유를 선택한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이 현상을 미끼효과 라고 하는데요

 

비교 대상을 만듬으로써 상대적으로 더 나은 선택을 했다는 

착각을 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미끼효과와 명품이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자. 다음 영상에서 

 


미끼효과를 배운 당신 

2:2 소개팅 자리가 생겼습니다. 

 

이제는 그냥 나보다 못생긴 사람이 아니라 

나랑 닮았는 데 못생긴 사람을 찾아야 겠죠?

 

계획대로 미끼에 적합한 사람을 찾았고 , 결과도 만족스럽습니다. 

다음날 데이트를 약속하고 만난 그녀, 

이제는 미끼가 아닌 당신 본연의 모습을 어필해야 하는 

순간이 왔습니다. 

 

미끼보다 조금 더 잘생겨보이고,

조금더 능력있게 보이고 싶어 

꾸몄던 외적 모습들이 이제는

미끼가 없이 판단되어야 하는 순간입니다. 

 

나보다 더 좋은 차 좋은 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이 

거리에 가득합니다. 

그들을 따라가기 위해 더 무리해봅니다. 

이때다, 명품샵은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하며 

이정도 가격이면 이 물건을 살 사람은  이제 당신밖에 없습니다. 

이 물건을 사면 다들 당신을 우러러 볼거에요. 

 

과연.. 그럴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