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창업을 할 때 취업을 할 때

감성충만 감성만 2023. 4. 29. 10:08
728x90
반응형

창업을 할 때 

뭔가 근사해보이고 대단해보이고 

내가 전문가처럼 느껴지는 단계에서 창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취업을 할 때 

내가 좋아하는 것 하고 싶은 게 아니라 

남들이 봤을 때 

그정도면 나쁘지 않네 또는 멋진데? 

정도가 납득이 되어야 하는 것을 기준으로 두는 경우가 있다. 

 

 

창업 5년차일때 이런 저런 제안을 받았지만 

거절 했던 이유는 

 

적어도 10년은 되어야 이러쿵 저러쿵 할 수 있는게 아닌가 싶어서 

그때를 기다렸다 

 

사업초창기때 엄마한테 물어보고 오라고

무시를 받던 때는 이미 지났지만. 

딱 거기까지다. 

 

지나보고 보니 사실 별거 없었다. 

10년째가 되었다고 강의도 하고 

진짜 잘하고 있다고  자만 했지만, 

 

내가 초창기에 다니던 거래처의 사장님 대부분은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고 계신다. 

사실 기간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서브웨이도 샌드위치에 대해 1도 모르는 사람이 

창업을 해서 성공한 브랜드가 되었다. 

 

다른 사람들이 볼 때 

이건 이거야 정도 말해줄 수준이 되면

걸음마를 떼는 정도의 방법만 알아도 

 

어렵게 느껴지는걸 쉽게 설명하고 공감하는  능력이 

어려운 걸 실행하는 능력보다 더 가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