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아이디어스 판매자 입장에서 개선되었으면 하는점과 생각 (+아이디어스 판매자 접속 URL 추가)

감성충만 감성만 2020. 10. 17. 18:22
728x90
반응형

 

 

1. 배송 등록 방법 

주문의 택배배송이 자동으로 연동되어 출력 버튼 하나로 송장을 뽑고 등록하는 방식도 있으나 

아이디어스의 판매자 센터는 주문정보를 받아서 운송장 프로그램에 등록하여 운송장을 뽑고 

뽑은 운송장번호를 아이디어스 판매자센터에서 한번더 등록하여 발송처리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일일이 수작업에 의지해야 하는 상황이라서 오기입의 실수가 있을수 있다. 

엑셀 대량 등록 방식도 있으나 

같은 배송지의 경우 택배사 프로그램은 하나로 취합하는 기능이 있고, 

아이디어스는 그에 반해  vip 멤버쉽 제도 운영으로 

같은 구매자가 여러차례 구매하는 주문건이 많아서 /  엑셀 대량등록시에 하나씩 밀려올라가는 

문제가 있다. 

 

2. 메세지 기능에서의 단축키 

아이디어스 메세지에서는 

시프트+엔터를  누르면 칸바꿈이 되지만 

엑셀에서는 

알트 + 엔터로 칸바꿈을 한다 

엑셀에서 시프트 +엔터를 누르면 칸 위로 올라감이 된다. 

 

아이디어스의 주문 출력 방식은

엑셀을 기반으로 하는데 

 

오히려 엑셀과 다른 명령어를 사용하다보니 

주문내역을 정리하다가 / 메세지를 보내다가 할때 / 혼동이 자주 된다. 

 

3. 메세지 내용을 체크하다가 / 주문 전체보기를 할때 

다시 판매자 메인센터로 가서 주문으로 재진입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원래는 그렇지 않았는데 / 뭔가 시스템이 바뀌었따. 

 

4. 요즘들어 메뉴간 이동시에 버벅임이 많이 심해졌다. 

 

5. 고객의 주문취소 요청후 / 그 취소를 다시 취하하는 요청을 하는경우 

다시 주문으로 돌아가지 않고 / 취소 거부라는 메뉴를 만들어서 

주문 준비시에  주문리스트와 별도로 취소 거부리스트를 별도로 체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6. 위에 시스템에 대한 변경 요청을 했었으나 반영이 되지는 않는다. 

 

 

7. 그럼에도 아이디어스가 칭찬을 받는 이유 

* 상당히 많은 이용자들을 보유하고 있음 

* 참신한 상품을 잘찾아서 고객들에게 푸쉬 메세지를 보냄 

* 고객이 실시간 구매한 상품 / 실시간 올리는 후기 메뉴를 만들어서 

뭘 사지? 라고 막연히 생각하는 사람에게 재미를 줌 

* 니즈를 갖고 검색해서 구매하는 전형적 타입에서 벗어난 새로운 마케팅 방식이다. 

* 판매자 입장에서 볼때 고객이 판매자에게 작가님이라는 호칭을 써주면서 

대우해주기도 하고 작고 사소한것에도 감동의 후기를 써주는 고객이 상당히 많다. 

 

필요에 의해 검색을 해서 가격&기능에 대해 선별된 상품들이 관심받기 보다 

개성있고 독특하고 핸드메이드의 매력이 있는 상품들이 관심을 받는 채널 

그로 인해 관심받지 못하던 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보다 다양한 작가 활동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해줬음 

 

기타 수수료에 대한 부분들도 있지만, 그 이상으로 아이디어스는 독자적인 매력을 갖고있고 

많은 작가와 구매자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채널이다. 

 

구매자들이 판매자에게 작가님이라는 호칭을 쓰게끔 유도하고 결과를 만들어낸것도 신기하다. 

 

*아이디어스에 대해 잠시 생각해봄*

 

 

 

아래 아이디어스 판매자 접속 유알엘을 통해 판매자 메뉴 접속 가능합니다. 

 

artist.idus.com/

 

아이디어스 작가웹

핸드메이드 장터, 아이디어스(idus) 소속 작가님을 위한 관리 웹입니다. idus 소속 작가님들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입점문의는 작가님 소개와 함께 seller@idus.me 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artist.idus.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