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체를 브랜딩하고 나의 자존감을 끌어 올려주는 게
뭐가 있을까요??? 장롱에 모셔둔 명품백?
과연 그럴까요?
지금 당신이 명품을 사면 안되는 이유??
박보스가 제일 좋아하는 공유입니다.
그다음에 이동욱
자 공유와 이동욱중 외모로만 볼 때 당신의 선택은??
다들 고르셨나요???
자 이제 한명을 더 추가할게요.
추가된 한명은 태국 공유입니다.
자 이제 다시 선택을 해볼게요.
선택을 바꿔도 됩니다.
어떤 선택을 하셨나요??
대부분의 사람은 공유와 이동욱이 있을 때
반반의 비율로 선택이 되지만
짝퉁 공유의 등장으로
대부분 이동욱을 선택했던 사람도 공유를 선택한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이 현상을 미끼효과 라고 하는데요
비교 대상을 만듬으로써 상대적으로 더 나은 선택을 했다는
착각을 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미끼효과와 명품이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자. 다음 영상에서
미끼효과를 배운 당신
2:2 소개팅 자리가 생겼습니다.
이제는 그냥 나보다 못생긴 사람이 아니라
나랑 닮았는 데 못생긴 사람을 찾아야 겠죠?
계획대로 미끼에 적합한 사람을 찾았고 , 결과도 만족스럽습니다.
다음날 데이트를 약속하고 만난 그녀,
이제는 미끼가 아닌 당신 본연의 모습을 어필해야 하는
순간이 왔습니다.
미끼보다 조금 더 잘생겨보이고,
조금더 능력있게 보이고 싶어
꾸몄던 외적 모습들이 이제는
미끼가 없이 판단되어야 하는 순간입니다.
나보다 더 좋은 차 좋은 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이
거리에 가득합니다.
그들을 따라가기 위해 더 무리해봅니다.
이때다, 명품샵은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하며
이정도 가격이면 이 물건을 살 사람은 이제 당신밖에 없습니다.
이 물건을 사면 다들 당신을 우러러 볼거에요.
과연.. 그럴까요??